UPDATED. 2019-07-24 00:38 (수)
로사 살라자르 주연 ‘알리타: 배틀엔젤’, 5일 개봉…’줄거리와 평론가 평점은?’
로사 살라자르 주연 ‘알리타: 배틀엔젤’, 5일 개봉…’줄거리와 평론가 평점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2.1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사 살라자르, 크리스토프 왈츠, 키언 존슨, 마허샬라 알리, 제니퍼 코넬리가 출연한 ‘알리타: 배틀엔젤’이 5일 개봉했다.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의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은 26세기 기억을 잃은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알리타: 배틀엔젤’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인간의 두뇌를 가진 기계 소녀

그녀는 인간인가? 기계인가? 진짜 나를 깨워라!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고철도시로 나누어진 26세기. 

고철 더미 속 모든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특별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한다. 

한편 새로운 친구 휴고는 알리타가 위험한 고철도시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기억을 되찾도록 돕는다. 

알리타가 자신의 과거에 다가 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이 그녀를 노리며 제거하려고 하고 자신이 착취와 약탈의 고철도시를 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새로운 세상을 위해 통제된 세상의 무시무시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영화를 본 평론가들은 “차가운 심장에서 꺼낸 따뜻한 감동”, “황홀한 비주얼, 아쉬운 서사”, “오 나의 최종전사”, “‘고유한 비트 이미지’ 포착에 기울인 심혈”, “과격한 비행이 로드리게즈 몫이라면, 안전한 착륙은 카메론 덕분?”, “사이보그 캐릭터의 특장점과 한계”, “제임스 카메론? 로버트 로드리게즈!” 등의 평과 함께 평점 7.14점을 줬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10일 기준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의 누적 관객수는 125만 6303명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