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0 03:39 (화)
[리부트] 나인뮤지스, 해체 후 맞이한 데뷔 9주년…‘멤버들의 근황은?’
[리부트] 나인뮤지스, 해체 후 맞이한 데뷔 9주년…‘멤버들의 근황은?’
  • 김진주 기자
  • 승인 2019.08.1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공식 해체를 선언한 나인뮤지스가 데뷔 9주년을 기념했다.

9주년을 맞이한 나인뮤지스가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각자의 방식으로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앞서 나인뮤지스 멤버들은 계약 만료 등으로 인해 지난 2월 마지막 앨범 ‘리멤버(Remember)’을 발매하며 마지막 추억과 기억을 노래했다. 이후 팬미팅 ‘리멤버(Remember)’를 개최해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나인뮤지스는 2010년 8월 멤버 혜미, 류세라, 이샘, 은지, 민하, 이유애린, 김라나, 비니, 정재경으로 구성된 9인조 그룹 ‘노 플레이보이(No Playboy)’로 데뷔했다. 데뷔 앨범의 성과가 좋지 않아 재경이 팀을 떠났고, 현아가 새로 합류했다. 이후 2011년 멤버 라나와 비니가 탈퇴하고 7인조 체제를 이어 나갔다.

문현아 인스타그램
문현아 인스타그램

2012년 멤버 경리가 팀에 합류해 8인조 체제로 디지털 싱글 2집 ‘뉴스(News)’를 발매했다. 다시 9인조 체제로 전성기를 맞는 듯했지만 멤버 이샘, 은지, 세라가 탈퇴하고 소진, 금조가 새 멤버로 합류해 8인조로 개편됐다.

8인조 체제로 첫 단독 콘서트도 개최한 나인뮤지스는 다시 한번 멤버 이유애린과 민하가 그룹에서 탈퇴하며 원년 멤버는 혜미 한 명 남게 됐다. 이후 나인뮤지스 유닛 나인뮤지스A로 활동하다 지난 2월 공식 해체를 선언했다.

2016년 나인뮤지스에서 탈퇴한 현아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의 만남 우리의 이별 그 바래진 기억에 나 사랑했다면 미소오르흘 띄우리라 Thank you for everything. Always be _ #9주년#나인뮤지스#ninemuses”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혜미 인스타그램
표혜미 인스타그램

공개된 사진 속에는 경리가 합류한 후 8인의 나인뮤지스 시절 단체 사진이다. 현아는 탈퇴 후 2017년 7살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 후 현재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나인뮤지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 혜미는 자신의 트위터에 “뭔가 9주년은 되게 아득했던 것 같은데 벌써.... 어떻게 보면 그냥 한낱 과거에 지나지 않을 날인데도 이렇게 빛이 나는 건 다 여러분들이 있어서입니다. 항상 고마워하는 거 알지?? 앞으로도 계속 내 옆에 있어 주세요. ps 역시 비온뮤지스,,,, 후 또 비야 또”라는 글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덟자매들 보고싶군 #나인뮤지스 #9주년 #ninemuses”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혜미는 해체 후 지난 5월 같은 멤버 금조와 듀엣 라이브 공연 ‘리블라썸(Re:blossom)’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